2021년 6월 23일 수요일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 한글 구조 / 한글 읽는 방법 / How to read Korean

한글 읽는 방법에 대한 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 채널에 세 번째 학습 자료로 올렸는데요, 딸이 보더니 너무 올드한 스타일이라고 하면서 요즘 스타일로 만들어 주겠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저는 직접 찍은 사진을 이용하여 파워포인트로 작업해서 만든 영상이고, 딸은 복잡한 프로그램으로 1분 정도로 짧게 만들었는데 너무 빨라서 1.5배로 속도를 느리게 수정해 달라고 했네요.ㅋ


딸은 자기가 만든 것만 올리라고 했지만, 저는 제 영상에 대해 애착도 있었고 제가 가르치던 나이가 많은 학습자들이 보기에도 훨씬 나은 것 같아서 둘 다 같은 날에 동시에 올리기로 했어요.


썸네일이 중요하니까 Special Version이라는 문구까지 넣으니까 좋아했는데, 3번 영상의 썸네일 문구가 더 마음에 든다고 해서 다시 바꿔줬습니다. ㅎㅎ 3번과 4번 영상의 호불호는 확실히 갈리는 것 같았어요. 젊은 취향은 4번이 좋다고 했지만, 제가 봐도 너무 정신이 없었으니까 나이가 있는 사람들은 3번을 더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자동 재생 버튼을 눌렀다면 1번부터 순서대로 시청을 하게 되니까 자연스럽게 3번의 조회 수가 더 많아졌다고 볼 수도 있을 듯해요. 


한국어를 처음으로 배우려는 사람이 이 영상을 본다면, 한글의 글자 구조와 한글 읽는 방법에 대해서 금방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이니까 분명히 도움이 많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



#한국어 #learnkorean #koreanlanguage #한글 #hangul #hangeul #learnkoreanabc #가나다쌤

LearnKoreanABC 가나다쌤

learnkorean12.blogspo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