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일 금요일

한국어 문법 15 - 지 않다, 안 / Learn Korean Grammar - Be not, Do not

Learn Korean Grammar - Be not, Do not

Korean Grammar - 한국어 문법 안 A/V A/V -지 않다 저는 커피를 안 좋아해요. 저는 커피를 좋아하지 않아요. Learn Korean with Ganada ssaem(teacher)

한국어 문법 - 지 않다, 안

이 가방은 비싸요.
이 가방은 안 비싸요.
이 가방은 비싸지 않아요.


'-지 않다' 관련 표현 20개

1. 먹지 않다 - not eat
2. 가지 않다 - not go
3. 보지 않다 - not see
4. 듣지 않다 - not listen
5. 말하지 않다 - not speak
6. 이해하지 않다 - not understand
7. 기억하지 않다 - not remember
8. 느끼지 않다 - not feel
9. 물어보지 않다 - not ask
10. 생각하지 않다 - not think
11. 찾지 않다 - not search
12. 끓이지 않다 - not boil
13. 놀지 않다 - not play
14. 떠나지 않다 - not leave
15. 걷지 않다 - not walk
16. 일어나지 않다 - not stand up
17. 자지 않다 - not sleep
18. 웃지 않다 - not laugh
19. 울지 않다 - not cry
20. 믿지 않다 - not believe


'-지 않다' 관련 20문장

1. 나는 어제 밤에 잠을 자지 않았어요. (I didn't sleep last night.)
2. 그녀는 어제 텔레비전을 보지 않았어요. (She didn't watch TV yesterday.)
3. 난 지난 주에 운동을 하지 않았어요. (I didn't exercise last week.)
4. 그는 오늘 아침에 커피를 마시지 않았어요. (He didn't drink coffee this morning.)
5. 우리는 어제 비빔밥을 먹지 않았어요. (We didn't eat bibimbap yesterday.)
6. 나는 이번 주에 책을 읽지 않았어요. (I didn't read a book this week.)
7. 그녀는 어제 친구에게 전화하지 않았어요. (She didn't call her friend yesterday.)
8. 난 어제 밤에 술을 마시지 않았어요. (I didn't drink alcohol last night.)
9. 그는 오늘 아침에 운동을 하지 않았어요. (He didn't exercise this morning.)
10. 우리는 이번 주에 영화를 보지 않았어요. (We didn't watch a movie this week.)
11. 나는 어제 밤에 음식을 먹지 않았어요. (I didn't eat food last night.)
12. 그녀는 어제 쇼핑을 하지 않았어요. (She didn't go shopping yesterday.)
13. 난 지난 주에 산책을 하지 않았어요. (I didn't take a walk last week.)
14. 그는 오늘 아침에 빵을 먹지 않았어요. (He didn't eat bread this morning.)
15. 우리는 어제 스파게티를 먹지 않았어요. (We didn't eat spaghetti yesterday.)
16. 나는 이번 주에 수영을 하지 않았어요. (I didn't swim this week.)
17. 그녀는 어제 영어를 공부하지 않았어요. (She didn't study English yesterday.)
18. 난 어제 밤에 텔레비전을 보지 않았어요. (I didn't watch TV last night.)
19. 그는 오늘 아침에 물을 마시지 않았어요. (He didn't drink water this morning.)
20. 우리는 이번 주에 음악을 듣지 않았어요. (We didn't listen to music this week.)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