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15일 금요일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 카드를 찍고 올라가야 해요.


3월부터 지금까지 수업에 늦은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담당자가 미리 교재를 복사해서 테이블 위해 올려 놨네요.


홍콩 빅토리아 하버와 대관람차가 보이는 멋진 풍경은 보너스예요.


공사가 끝나고 나면 더 멋지게 변할 텐데, 수업이 얼마 안 남았네요.


지난주에 빠진 학습자들도 있어서 조금 복습하고 진도를 나갔어요.


연습 문제도 풀고, 듣기 문제도 풀었더니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7과를 마무리하니 시간이 없어서 8과는 다음 주에 하기로 했습니다.


날짜와 요일을 점검하고, 일상 회화 표현들도 같이 가르쳐 줬어요.


'먹다'의 높임말은 '먹으세요'가 아니고, '드세요'라고도 설명했네요.


6월과 10월은 육월과 십월이 아니고, 유월과 시월인 것도 복습했죠.


저녁에 파티가 있다고 하길래 몇 마디만 더 가르쳐 주고 끝났습니다.


다음 주에는 조금 일찍 가서 같이 브런치를 먹고 수업 하기로 했어요.


12월까지 예정된 수업이어서, 얼마 안 남았다고 생각하니 아쉽네요.


홍콩 디즈니랜드의 겨울왕국 광고를 보며 전철을 타고 돌아왔습니다. ^^

Learn Korean ABC 가나다쌤
www.learnkorean12.blogspot.com

#한국어 #learnkorean #learnkoreanabc 가나다쌤 #learnkorean12 #구글블로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