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4일 월요일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

홍콩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직장인들에게 일주일에 한 번씩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광둥어로는 깜종이라고 발음하는 Admiralty 역에서 Central 역으로 갈아타면 되니까 멀지는 않아요.

센트럴 역에서 홍콩 역으로 가는 길인데, 무빙워크가 길게 양쪽에 설치되어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홍콩의 배달 앱이 몇 개 있는데, 얼마 전에 새로운 앱이 출시해서 그런지 갈수록 경쟁이 치열한 듯해요.

홍콩 IFC 2 빌딩으로 들어가 1층 입구에서 방문자 카드를 받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간 거예요.

한국어 수업은 회의실에서 하는데, 실내 환경도 정말 좋지만 창밖의 풍경도 너무 좋은 곳이에요.

날씨가 흐린 날 급하게 찍은 사진이어서 제대로 안 나왔지만 빅토리아 하버가 눈앞에 있지요.

출타할 때도 가급적 당일 저녁에 출발하고 전날 저녁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한국에 다녀온 다음 날이어서 인천 공항에서 사 온 선물을 나눠 줬더니 좋아하더라고요.


다른 것보다 비교적 관심이 많은 편인, 숫자에 대해 배우고 있어서 다들 열심히 했어요.

한자어 수가 훨씬 쉬운데, 고유어 수가 먼저 나와서 조금 아쉬웠지만 단위까지 가르쳤지요.

새로운 언어를 배운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닌데, 좋은 곳에서 가르칠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 

Learn Korean ABC 가나다쌤

#learnkorean #한국어 #koreanlanguage #가나다쌤 #구글블로거 #blogspot

https://learnkorean12.blogspo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