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20일 화요일

한국어 문법 3 - 입니까? 입니다. / Korean Grammar for Beginner

Learn Korean Grammar 입니까? & 입니다.
Korean Grammar for Beginners Class How to Ask & Answer in Korean Is it _____? 입니까? 이에요/예요? 이야/야? It is _____. 입니다. 이에요/예요. 이야/야.




한국어 교실에서 무언가를 묻고 질문하는 것을 배울 때, 한국어 교재에 따라서 어떤 책은 격식체로 가르치고, 어떤 곳에서는 비격식체 높임말이나 반말로 가르칠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이 부분에 대해 항상 고민이 많았는데, 격식체가 가장 예의 바른 표현이고 배우기도 쉽기 때문에 격식체를 가르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니까? 입니다.
너무나 쉬운 표현이니까 한국어를 처음 배우는 학습자들이 받아들이기에도 거부감이 적은 것 같아요.

그런데 발음 면에서 보면, 받침 'ㅂ'이 뒤에 따라오는 단어의 'ㄴ'과 결합하면 'ㅁ'으로 바뀌기 때문에 어려울 수도 있어요. 발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면 할수록 학습자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으니까 학습자들의 언어 센스와 수준에 따라서 이런 자세한 것들ㅇ느 처음에는 그냥 넘어가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

Learn Korean ABC 가나다쌤


#한국어 #learnkorean #koreanlanguage #koreangrammar #초급한국어 #한국어입문 #studykorean


'입니까, 입니다' 관련 예문 30개

1. 오늘 날씨가 어떻습니까?
2. 이 책은 어떤 내용입니까?
3. 제가 이 일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4. 이 음식은 매우 맛있습니다.
5. 학교는 어디입니까?
6. 이것은 얼마입니까?
7. 이것은 도시락이 아닙니다.
8. 이것은 저의 전화번호입니다.
9. 제가 한국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10. 그녀는 대학생입니다.
11. 이것은 어떤 종류의 차입니까?
12. 저는 지금 바쁩니다.
13. 이곳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14. 이것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15. 그는 무슨 일을 하고 계십니까?
16. 이 일을 할 수 있습니까?
17. 이것은 어떤 종류의 꽃입니까?
18. 저는 한국어를 잘하지 않습니다.
19. 이것은 제가 만든 것입니다.
20. 이것은 제가 좋아하는 색깔입니다.
21. 그는 아직 왔습니까?
22. 이것은 누구의 것입니까?
23. 그것은 제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24. 이것은 제가 찾고 있던 것입니다.
25. 이것은 몇 시입니까?
26. 그것은 얼마입니까?
27. 이것은 제가 필요로 하는 정보입니다.
28. 이것은 제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29. 이것은 제가 좋아하는 스포츠입니다.
30. 그것은 제가 만든 것입니다.

LearnKoreanABC 가나다쌤 / learnkorean12.blogspo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