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20일 화요일

한국어 문법 4 - 이/가 아니에요, Korean Grammar for Beginner, 초급 한국어 문법

Learn Korean Grammar 이/가 아니에요
Korean Grammar for Beginners Class 외국인을 위한 초급 한국어 문법
It's not _____. ____이/가 아닙니다. 아니에요. 아니야.
Formal style & Informal style Polite form & Casual form




한국어 문법
'이/가'를 따로 배우고, '아니에요'를 따로 배워도 되는데
'이/가 아니에요'라고 한꺼번에 외울 수 있게 가르쳤어요.

한국 사람들도 솔직히 이건 정말 많이 틀리는 표현이거든요.
'아니예요'가 아니고 '아니에요'인데 제대로 아는 사람이 없어요.
이거에 대해서는 다른 블로그에 포스팅한 자료가 있었기 때문에
저는 그나마 알게 되었지만 공부하지 않으면 모르는 것 같아요. ^^

한국인이라고 해서 아무나 다 가르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한국어를 가르치는 사람이니까 그래도 저는 제대로 가르쳐야지요.

Learn Korean ABC 가나다쌤


#한국어 #learnkorean #koreanlanguage #studykorean #studyingkorean


이/가 아니에요'를 사용한 예문 20개

1. 이것은 제가 만든 게 아니에요.
2. 그것은 제가 찾고 있던 책이 아니에요.
3. 그것은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 아니에요.
4. 이것은 제가 원하는 색깔이 아니에요.
5. 그것은 제가 본 영화가 아니에요.
6. 이것은 제가 가고 싶은 곳이 아니에요.
7. 그것은 제가 사고 싶은 물건이 아니에요.
8. 이것은 제가 좋아하는 노래가 아니에요.
9. 그것은 제가 필요로 하는 정보가 아니에요.
10. 이것은 제가 가진 것이 아니에요.
11. 그것은 제가 언급한 것이 아니에요.
12. 이것은 제가 먹고 싶은 음식이 아니에요.
13. 그것은 제가 좋아하는 스포츠가 아니에요.
14. 이것은 제가 좋아하는 책이 아니에요.
15. 그것은 제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가 아니에요.
16. 이것은 제가 좋아하는 영화가 아니에요.
17. 그것은 제가 찾고 있던 것이 아니에요.
18. 이것은 제가 필요로 하는 도구가 아니에요.
19. 그것은 제가 가진 정보가 아니에요.
20. 이것은 제가 좋아하는 포도가 아니에요.

LearnKoreanABC 가나다쌤 / learnkorean12.blogspo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