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5일 목요일

한국어 문법 13 - 하고, 랑/이랑, 와/과 - And & With in Korean

Learn Korean Grammar - 한국어 문법
하고, 랑/이랑, 와/과 - And or With 예문 (Example sentence) 1. A하고 B 주세요. Give me A and B. 2. A하고 같이 B에 갔어요. I went to B with A. 3. A는 B하고 다릅니다. A is different from B. 4. A는 B하고 결혼했어요. A married B. Learn Korean with Ganada ssaem(teacher)

인도하고 필리핀
필리핀하고 인도


예문을 봐도 거의 다 똑같은 말들인데 약간의 차이가 있지요. ㅎㅎ

1. 나는 친구하고 영화를 보러 갔다. (I went to see a movie with my friend.)
2. 나는 친구랑 영화를 보러 갔다. (I went to see a movie with my friend.)
3. 나는 친구랑 같이 영화를 보러 갔다. (I went to see a movie with my friend.)
4. 나는 친구와 함께 영화를 보러 갔다. (I went to see a movie with my friend.)
5. 나는 친구와 영화를 보러 갔다. (I went to see a movie with my friend.)
6. 나는 친구랑 같이 밥을 먹었다. (I had a meal with my friend.)
7. 나는 친구하고 같이 밥을 먹었다. (I had a meal with my friend.)
8. 나는 친구랑 밥을 먹었다. (I had a meal with my friend.)
9. 나는 친구와 함께 밥을 먹었다. (I had a meal with my friend.)
10. 나는 친구와 밥을 먹었다. (I had a meal with my friend.)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