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6일 목요일

한국어 회화 11 - 몇 시에 만날까요? Korean Conversation - What time shall we meet?

Learn Korean Conversation 한국어 회화
What are you doing tomorrow? 내일 뭐 할 거예요? Shall we watch a movie together? 같이 영화 볼까요? Formal style, Most polite form 격식체 Informal style, Polite form 존댓말 Informal style, Casual form 반말

한국어 회화 학습 자료를 기존에는 대화문과 발음 연습 등을 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너무 지루할 듯해서 조금 색다른 형태로 학습 동영상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ㅎㅎ
현빈이랑 손예진은 결혼을 해서 아이도 낳고 잘 살고 있는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같이 영화 볼까요? Shall we watch a movie together?
몇 시에 만날까요? What time shall we meet?


같이 영화 볼까요? - 대답 20개 (예문)

1. 좋아요! 어떤 영화를 볼까요?
2. 당연히요! 언제 볼까요?
3. 저랑 영화를 볼 생각이신가요?
4. 왜요?
5. 좋아요. 어디서 볼까요?
6. 왜, 물론입니다!
7. 좋아요! 제가 선택해도 될까요?
8. 그럴게요! 영화를 볼 때 뭐가 제일 좋아요?
9. 좋아요. 제가 예매할게요.
10. 왜, 당연히요!
11. 좋아요. 어느 극장에서 볼까요?
12. 좋아요. 어떤 장르의 영화를 보고 싶으세요?
13. 예, 좋아요!
14. 좋아요. 어떤 시간이 좋으세요?
15. 좋아요. 영화를 봤으면 어디서 이야기 나눌까요?
16. 좋아요. 어떤 영화를 추천해주세요?
17. 좋아요. 영화 보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18. 좋아요. 어떤 음식을 함께 먹으면 좋을까요?
19. 좋아요. 무슨 영화를 볼까요?
20. 좋아요. 영화 보는 중간에 화장실 가도 돼요?



몇 시에 만날까요? - 대답 20개 (예문)

1. 어디에서 만날 건가요? 그러면 시간을 정할게요.
2. 오전과 오후 중 어느 시간이 좋으세요?
3. 이번 주 어떤 요일이 가장 편하신가요?
4. 제가 맞추면 어떤 시간이 좋으신가요?
5. 만나기 전에 뭐 좀 먹으면서 얘기하면 좋을 것 같아요. 몇 시간 후면 괜찮으세요?
6. 정말 죄송하지만, 저는 이번 주 스케줄이 꽉 차 있어요.
7. 3시, 4시, 5시 중에 어떤 시간이 좋으세요?
8. 만나기 전에 제 약속이 끝나는 시간을 말씀드릴게요.
9. 어떤 장소에서 만날 건가요? 거기에 따라서 시간이 바뀔 수도 있어요.
10. 제가 근처에 있으면 언제든지 만나러 갈게요.
11. 오늘은 어떤 시간이 괜찮으세요?
12. 만나기 전에 뭐 좀 준비할 게 있으세요? 그 시간을 맞춰서 만나면 좋겠어요.
13. 제가 일정을 체크해보고 다시 알려드릴게요.
14. 오늘 오후 3시, 4시, 5시 중에 어떤 시간이 좋으세요?
15. 만날 장소와 시간을 정하면 바로 갈게요!
16. 제가 지금 바쁜데요, 어떤 시간이 좋으세요?
17. 늦은 저녁에 만나서 저녁식사를 같이 해도 좋을 것 같아요.
18. 만날 장소가 어디인지 먼저 정하고 시간을 맞추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9. 이번 주말 중에 만나기로 했는데, 어떤 날이 좋으세요?
20. 제가 다음 주의 스케줄을 체크해보고 다시 말씀드릴게요.

LearnKoreanABC 가나다쌤

learnkorean12.blogspo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