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9일 목요일

한국어 회화 12 - Korean Conversation / Pronunciation 발음 / Past Tense 과거형

한국어 회화, 문법, 발음 Korean conversation, grammar, pronunciation 어제 뭐 했어요? What did you do yesterday? 한국어 과거형 배우기 Learning Korean Past tense 같은 뜻, 다른 표현 Same meaning, different expressions Learn Korean with Ganada ssaem(teacher)
한국어 단어도 배우고 발음도 배울 수 있는 학습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뭐 했는지 묻는 것은 실생활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표현인 것 같아요. ㅎㅎ



한국어 회화 - 과거형
어제 뭐 했어요?
What did you do yesterday?

Learn Korean ABC 가나다쌤


대답 20문장 (예문)

1. 어제는 집에서 쉬었어요.
2. 어제는 친구와 영화를 봤어요.
3. 어제는 회사에서 일했어요.
4. 어제는 운동을 했어요.
5. 어제는 책을 읽었어요.
6. 어제는 가족과 함께 식사를 했어요.
7. 어제는 쇼핑을 다녀왔어요.
8. 어제는 공부를 했어요.
9. 어제는 여행을 다녀왔어요.
10. 어제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셨어요.
11. 어제는 뮤지컬을 보러 갔어요.
12. 어제는 친구와 전화통화를 했어요.
13. 어제는 가족과 함께 영화를 봤어요.
14. 어제는 새로운 레시피를 시도해봤어요.
15. 어제는 새로운 취미를 시작했어요.
16. 어제는 가족과 함께 산책을 했어요.
17. 어제는 새로운 도시를 여행했어요.
18. 어제는 새로운 언어를 공부했어요.
19. 어제는 친구와 함께 게임을 했어요.
20. 어제는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면서 휴식을 취했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