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1일 토요일

한국어 동사 100개 과거형 - Past Tense of 100 Korean Verbs / 100 Sentences

100 Essential Verbs with Past tense The basic form of Korean Verbs Formal form, Informal polite form, Sentence 한국어 동사의 기본형, 격식체, 존댓말, 과거형 문장 If you want to know the correct pronunciation, watch these videos. 100 Polite Style - https://youtu.be/dEddgKo2hQ 70 Formal Style - https://youtu.be/maSBCOWsDJw Learn Korean with Ganada ssaem(teacher)



Past Tense of 100 Essentioal Verbs
동사의 과거형 100개의 기본형과 과거형을 배우는 영상을 만들었어요.
예문도 있기 때문에 이 영상을 계속 반복해서 본다면 과거형은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을 거예요. ^^


읽다 / 읽어요 / 읽었어요
집에서 책을 읽었어요.
I read a book at home.


한국어 동사 20개의 현재형과 과거형

1. 있다 (to be) - 현재형: 있다 (is/are), 과거형: 있었다 (was/were)
2. 하다 (to do) - 현재형: 한다 (do/does), 과거형: 했다 (did)
3. 가다 (to go) - 현재형: 간다 (go/goes), 과거형: 갔다 (went)
4. 오다 (to come) - 현재형: 온다 (come/comes), 과거형: 왔다 (came)
5. 보다 (to see) - 현재형: 본다 (see/sees), 과거형: 봤다 (saw)
6. 듣다 (to hear) - 현재형: 듣는다 (hear/hears), 과거형: 들었다 (heard)
7. 말하다 (to speak) - 현재형: 말한다 (speak/speaks), 과거형: 말했다 (spoke)
8. 먹다 (to eat) - 현재형: 먹는다 (eat/eats), 과거형: 먹었다 (ate)
9. 마시다 (to drink) - 현재형: 마신다 (drink/drinks), 과거형: 마셨다 (drank)
10. 자다 (to sleep) - 현재형: 잔다 (sleep/sleeps), 과거형: 잤다 (slept)
11. 앉다 (to sit) - 현재형: 앉는다 (sit/sits), 과거형: 앉았다 (sat)
12. 서다 (to stand) - 현재형: 서 있다 (stand/stands), 과거형: 섰다 (stood)
13. 쓰다 (to write) - 현재형: 쓴다 (write/writes), 과거형: 썼다 (wrote)
14. 읽다 (to read) - 현재형: 읽는다 (read/reads), 과거형: 읽었다 (read)
15. 열다 (to open) - 현재형: 열다 (open/opens), 과거형: 열었다 (opened)
16. 닫다 (to close) - 현재형: 닫는다 (close/closes), 과거형: 닫았다 (closed)
17. 알다 (to know) - 현재형: 안다 (know/knows), 과거형: 알았다 (knew)
18. 모르다 (to not know) - 현재형: 모른다 (don't know/doesn't know), 과거형: 몰랐다 (didn't know)
19. 사랑하다 (to love) - 현재형: 사랑한다 (love/loves), 과거형: 사랑했다 (loved)
20. 싫어하다 (to hate) - 현재형: 싫어한다 (hate/hates), 과거형: 싫어했다 (hated)


Learn Korean ABC 가나다쌤

#한국어 #한국어단어 #learnkorean #learnkoreanabc #koreanlanguage #koreanverbs #studykorean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한국어 수업 일지 - 2023. 12. 14.

홍콩의 한국어 선생님, 유튜버, 블로거 가나다쌤입니다. 홍콩 IFC 2 빌딩은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에요. 어제도 직장인을 위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다녀왔지요. 전철을 갈아타고 가야 되지만 별로 멀지는 않아서 좋아요. 방문자 등록을 한 뒤에 출입...